같이먹다

유부초밥

수이즈 2025. 2. 25. 11:40
반응형

집에 사다놓은 유부가 있어 오늘 아침엔 간단하게 유부초밥 만들었어요:)

재료

유부
후리카케
(저는 식자제 시장에서 사다놓은 대형 유부 5장 사용 하였어요. 속 재료도 따로 집에 있는 후리카케 사용하였는데 일반 마트에서 세트 사다 사용하심 편해요:)
밥 2공기

크래미 유부초밥 재료
크래미 6개
양파 1/4개
마요네즈 2.5T
알룰로스 1t

달걀 유부초밥 재료
달걀 3개
소금, 설탕 약간
마요네즈 1/2T

대왕 유부라 하나에도 밥이 많이 들어가
같이 곁들여 먹을수 있게 올리는 재료 넉넉하게 만들었었어요:) 유부초밥 크기와 갯수 생각해서 양 조절해 주세요.

양파는 얇게 채썰어 찬물에 담궈 매운맛을 제거해 줍니다.

크래미는 잘게 찢어 준비합니다.

양파의 물기를 제거하고 마요네즈 2.5T 알룰로스 1t와 함께 크래미에 넣어주세요.

잘 섞으면 크래미 유부초밥에 올라갈 크래미 완성입니다.

달걀 3개에 소금 3꼬집 정도 넣고 설탕은 소금의 두배정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도 1/2T 넣어주세요.

달걀 잘 풀어 스크램블 만들어 준비해 주세요.

유부는 물기를 적당히 짜내어 준비합니다. 너무 꽉 차면 맛이 없으니 흐르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짜주세요.

밥 2공기에 후리카케 넣어 섞어 주세요.

유부초밥에 밥을 넣어주세요. 위에 크래미와 달걀 올릴 수 있도록 너무 꽉 채우지 않게 넣어주세요.

밥위에 크래미와 달걀을 듬뿍 올린뒤 파슬리가루 톡 톡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저와 남편은 크래미파인데 아들램이 달걀 유부초밥 좋아해서 항상 같이 만들게 되네요ㅎ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매운 음식을 못먹는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할때 아이도,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 많이 고민 되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과 저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음식들이 있어 '같이먹다'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위해 따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과정을 못찍을 때도 있고 레시피 또한 너무 간단한 것들이 많으니 이런 음식을 반찬으로 하나 추가하면 어떨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