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먹다

카레라이스

수이즈 2025. 2. 14. 13:43
반응형

한그릇 음식이라 간편한 카레라이스 만들었어요:)
일식 카레 좋아해서 일식 카레 자주 만들었는데 아이는 유치원에서 나오는 카레가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ㅎ
그러던 중 카레여왕 카레가 맛있다고 해서 만들어봤어요.

재료

카레 여왕 구운마늘 & 양파
양파 1개 반
당근 반개
감자 2개
새송이 버섯 1개
돼지고기 300g
버터 1조각

저는 감자를 좋아해서 더 많이 넣고 고기는 그때 그때 있는 것을 사용하는 편이예요ㅎ 닭고기 넣어도 맛있어요:)

양파는 얇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감자, 당근, 버섯은 작게 잘라줍니다.
아이와 같이 먹으면 작게 작게 잘라줘야 그래도 잘 먹는것 같아요ㅎ

돼지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기 닦아 준비해 주세요.

약불에 기름 두르고 채썬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정도 흐물흐물해 지면 버터를 넣어 갈색빛이 돌때까지 볶아주세요.

양파가 흐물흐물 잘 볶아지면 돼지고기 넣어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겉면이 살짝 익으면 남은 야채 넣어 잘 볶아줍니다.

야채가 잘 볶아지면 물 2컵 반과 육수 소스 넣어 끓여주세요. 여왕카레는 특이하게 소스 육수가 따로 들어있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물이 끓으면 카레 가루 넣어 잘 휘져어가며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매운 소스 약간 넣어 맵기 조절해주면 완성입니다. 저희는 아이가 아직 매운걸 잘 못먹어서 조금씩 넣어가며 아들에게 맛보이고 매운맛 추가했어요ㅎ
반정도 넣은것 같네요:)

그릇에 밥과 함께 담아내면 카레라이스 완성입니다.
큰 기대 없이 여왕카레 사봤는데 맛있어서 한동안 여왕카레 구입할것 같아요. 맛도 다양하던데.. 다른맛도 맛보고 싶네요☺️



------------------------------------------------

매운 음식을 못먹는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할때 아이도,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 많이 고민 되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과 저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음식들이 있어 '같이먹다'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위해 따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과정을 못찍을 때도 있고 레시피 또한 너무 간단한 것들이 많으니 이런 음식을 반찬으로 하나 추가하면 어떨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