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와 먹기 좋게 맵지 않은 삼치 간장 조림 만들었어요:)
재료
삼치 450g
감자 2개
양파 1/2개
육수 400ml
파 1/2대
양념
진간장 4T
맛술 2T
설탕 2T
다진마늘 1T
후추 약간
생강가루 약간

감자는 납작하게 썰어 준비하고 양파는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아직도 사진찍으면서 음식 만드는게 익숙하지 않아 펜에 넣고 아차! 해서 양파 좀 치우고 찍었어요🤣

펜에 먼저 감자를 깔아주고 그 위에 양파를 덮어 주세요.

진간장 4T, 맛술 2T, 설탕 2T, 다진마늘 1T, 후추 약간, 생강가루 약간 넣어 양념장 만들어 육수 400ml와 함께 넣어 끓여주세요.

중간 중간 양념장을 삼치 위에 뿌려가며 뚜껑을 닫아 삼치가 잘 익도록 끓여주세요.

양념이 자작하게 줄어들면 어슷썬 파를 올려 뚜껑을 닫아 살짝 익혀주세요.

감자와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조림 양념은 고춧가루 레시피가 많은데 이렇게 간장 조림하면 아이도 아주 잘먹을수 있어요. 어른 입맛에도 딱 맞는 맛있는 반찬이예요☺️
------------------------------------------------
매운 음식을 못먹는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할때 아이도,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 많이 고민 되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과 저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음식들이 있어 '같이먹다'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위해 따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과정을 못찍을 때도 있고 레시피 또한 너무 간단한 것들이 많으니 이런 음식을 반찬으로 하나 추가하면 어떨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